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주식

테슬라 한 주간 15.4% 낙폭, 머스크 일주일 내내 8조 1천억원 매도

by 2021. 11. 14.

머스크 일주일 내내 8조 1천억 원 매도

이번 주 테슬라의 하락을 보면서 자주 보는 한 주식 유튜버가 머스크가 파는 것이 아니냐.라는 얘기를 했는데 진짜 맞았다..

현지시간 13일 CNBC 방송에 따르면 머스크는 금요일인 전날 12억 달러, 우리 돈 약 1조 4천억 원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팔았다고 공시했다고 한다. 이로써 지난 8일~12일 닷새 연속으로 모두 69억 달러, 약 8조 400억 원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판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앞서 머스크는 6일에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테슬라 지분 10% 를 팔지 결정해달라'는 돌발 트윗을 올린 이후 증시가 개장하는 날마다 빠짐없이 보유 주식을 매각한 것이다.

이로써 고공행진하던 테슬라 주가에 큰 영향을 주었고 4일 주당 1천229.91달러로 역대 최고치 종가를 찍은 테슬라는 지난 한 주간 15.4% 하락 내 최근 20개월 사이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다.

 

테슬라 하락

 

머스크가 또 머스크 했다?

테슬라는 워낙 변동성이 큰 탓일까. 최고경영자의 자사 주식 매각 소식은 분명 투자자들에게 민감할 만도 한데.. 테슬라 주주가 아닌 내가 제 3자의 시선으로 볼 때 테슬라 주주는 이번 하락에 큰 동요는 없는 것 같다. 그들만의 굳건한 믿음이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그렇지만 참 시기가.. 내가 주주라면 최고점을 찍은 이때에 이렇게 주식을 던지는 최고경영자를 신뢰하기 어려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