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났다. 불이 난 물류센터는 연면적 12만 7178.58㎡,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신선제품을 제외한 잡화 물품을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전 5시 36분쯤 화재 신고가 접수되었고 화재 접수 20여 분 만에 대응 2단계 경보를 발령 후 펌프차 등 장비 60대와 152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2시간 40여분 만에 큰 불길이 잡히면서 앞서 발령한 경보령을 해제했으나 오전 11시 50분쯤 갑자기 불길이 다시 치솟아 건물 내부에서 잔불 진화를 벌이던 소방관들이 긴급히 대피하였다.
이 과정에서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를 위해 투입됐던 광주소방서 119 구조대장 김 모 소방경이 고립돼었는데 불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되는 지하 2층에 진입했다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ㅠㅠㅠ
함께 현장에 진입한 다른 소방관 4명 중 최모 소방위는 탈진 상태로 빠져나와 병원으로 이송되었고 나머지 3명은 무사히 대피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김 소방경 구조를 위해 건물 내부 진입대원 10명과 구조대원 10명 등 총 20명을 투입했지만 밤이 늦도록 불길이 잡히지 않고 추가 안전사고가 우려돼 모두 철수시켰다. 소방 당국은 내일 날이 밝은 대로 건물 안전진단을 실시한 후 수색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쿠팡 물류센터 불.. 무슨 일인가요..
오늘 예보에 비가 내릴 거라고 했었는데.. 흐리기만 하고 한 두 방울 떨어지다 말더라고요.
비가 내렸다면 진화작업에 조금 더 도움이 되었을까요..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김 모 소방경님.. 아직 꺼지지 않는 불이 걱정이에요.. 제발 무사히 돌아오시길..ㅠ
그리고 병원으로 이송된 최모 소방위님도 회복했다는 소식이 들리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