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부동산

부동산플래닛, 3000만필지 토지, 빌딩 추정가 확인!

by 2021. 2. 10.

부동산플래닛, 3000만필지 토지, 빌딩 추정가 확인!

 

 

부동산종합정보플랫폼 부동산플래닛이 토지, 건물 추정가 서비스를 추가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하고 있다.

 

부동산종합정보 플랫폼 부동산플래닛은 공간정보 기반의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로 분석해 현재 시점에서의 추정가격을 보여주는 '부동산플래닛 AI 추정가'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거래가 활발한 주거용 부동산은 최근 실거래가가 인근 부동산 거래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지만 거래가 활발하지 않은 토지나 빌딩은 이전 거래가격을 기준으로 현재 부동산 가치를 추정하기란 쉽지 않았다. 

부동산플래닛은 전국 3901만 필지의 79% 수준인 3078만 필지와 지상건물 725만동 중 81% 수준인 587만동의 추정가를 제공한다.

 

현재 부동산플래닛이 제공하는 지상건물은 주거용 건물과 상업용 건물 데이터이며, 올해안으로 아파트,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구분상가 등 집합건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부동산플래닛은 해당 지역의 시장상황과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인을 종합 반영해 가격을 추정하는 AI모델을 개발했는데 부동산의 토지특성이나 거래특성, 입지조건, 법·제도·개발현황 등 다양한 부동산데이터를 학습해 가격을 추정하고 있으며, 학습량이 누적될수록 정확도는 높아질 전망이라고 하네요.

 

 

그동안은 아파트와 같은 주거용 건물은 시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다세대나 토지등까지 쉽게 손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부동산 플랫폼까지 AI의 영역이 확대된다니 대박이쥬?!

 

그리고 부동산플래닛의 장점은 지역의 노후도를 쉽게 알 수 있다는 건데요!

건물탐색시 대지면적, 연면적, 층수, 준공연차와 건물의 용도를 선택하고 노후도에 따라 파란색부터 빨간색까지 한눈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부동산 플래닛을 이용해서 간편한 손품으로 관심지역의 시세와 주거·상업용 매물과 노후도를 확인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