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매일경제뉴스

[공유] 나스닥·테슬라·비트코인 동반 하락, 약세장의 전조?!

by 2021. 2. 24.

[공유] 나스닥·테슬라·비트코인 동반 하락, 약세장의 전조?!

 

미국 나스닥지수와 테슬라, 비트코인의 동반 약세 현상이 나타나면서 약세장의 전조가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일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들이 주로 포진해 있는 나스닥지수는 2.46%의 낙폭을 기록하며 전통 산업군 위주의 다우지수(+0.09%)나 대형주 위주의 S&P500지수(-0.77%)와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3대 지수 중 나스닥지수만이 탈동조화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테슬라 주가도 전일 8.55% 하락한 714.5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1월 26일 883.09달러를 기록한 이후 약 한 달만에 20% 가까이 하락했다. 천정부지로 치솟던 비트코인 가격도 전주말 원화 기준 6600만원을 웃돌다가 23일 5600만원선에 거래되며 10% 이상 낙폭 기록 중이다.

 

저금리 기조심화에 따른 유동성 장세의 수혜가 수혜가 집중됐던 시장, 종목, 자산군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최근 미국 장기금리 상승세가 나타나면서 우려가 나타난다는 점도 이들의 약세 전환 배경으로 꼽힌다. 미국 국채 10년물 금리는 전일 1.340%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이미 회복했다. 올해 초만 해도 0.9% 선에 머물던 장기국채 금리가 한 달여 만에 급등한 것이다.

 

금리 상승의 이유로는 국제유가상승 등에 따른 물가 지표 상상 등이 이유로 꼽힌다.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위축에 따른 수요 급감으로 충격을 받은 글로벌 경제가 반등하는 등 영향이 물가지표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것이 다시 장기금리를 밀어 올리고 있다는 의미다.

 

 

 

나스닥·테슬라·비트코인 동반 하락, 약세장 전조일까 - 머니투데이

미국 나스닥지수와 테슬라, 비트코인의 동반 약세 현상이 나타나면서 약세장의 전조가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일(현지시각) 미국 증시에서 ...

news.mt.co.kr

 

어제, 오늘 나스닥의 유동성이 어마무시 하네요..

장 시작하고 분위기가 안좋더니 내리 하락하다 다시 점점 올라 회복해서 다행이에요.

지난주에 버슬라라고 했던 ATCT 매수했는데. 사자마자 하락 중...😭😭😭 

조금만 사볼껄, 제 기준엔 조금 많이 샀더니 후회중이에요.ㅎㅎ

애플도 왜 때문인지 하락하네요.. 마음은 조금 쓰리지만 지금이 기회다! 하면서 떨어질 때 1-2주씩 더 모읍니다!! 

소심하게 1-2주씩ㅎㅎ 차곡차곡 모아가는 재미가 있죠. 

 

한국 기준 24일 새벽에 전해질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스탠스가 중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연준이 기존의 완화적 스탠스를 지속하겠다는 뜻을 재확인할 경우 최근의 조정이 진정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조정장세는 더 심화될 수도 있다는 견해입니다.

내일도 잠못드는 밤이 되겠네요. 하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