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후, 허리 디스크 파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한 후 디스크 파열 환자들이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백신과의 인과성을 증명하지 못해 보상도 받지 못하고 고통 속에 있다고 하니 너무 안타깝다.
전라남도 순천에 사는 40대 가장 A 씨는 지난달 코로나 백신을 맞은 후 며칠 만에 허리 디스크 파열로 응급 수술을 받아 회사에 나가지 못하고 거의 매일 누워만 있다는 사연이다. 지난달 6일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후 병원에서 30분 대기하다가 집에 가려고 일어서는데 갑자기 허리에 심한 통증을 느꼈으나 집으로 귀가하였다. 그러나 다음날 아침 허리가 펴지지 않고 하지마비가 와서 119 구급대에 실려 병원에 입원하여 자기 공명 영상(MRI)을 촬영한 결과 3~4번 요추 디스크 파열로 진단되어 바로 수술을 받았다.
그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다음 달 서울대병원에도 예약했다고 한다.
A 씨 외에도 백신 접종 후 허리에 문제가 생긴 사람들이 있는데 30여 명이 디스크가 파열됐고 나머지는 디스크 돌출, 디스크 팽윤(부풀어 오름) 등의 증세를 보인다고 한다.
전국적으로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모아 단체 카톡방을 운영하고 있는데 모인 인원이 87명에 이른다.
주로 20~40대 연령층에서 나타나며 백신 접종 후 통증은 보통 3일~4주 사이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디스크 팽윤 증세를 겪던 사람은 백신 접종 후 디스크 돌출이나 파열로 상태가 심각해졌다는 것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 백신 부작용이 걱정되지만 모두 "나는 괜찮겠지."라는 마음으로 맞았을 것이다.
나는 팔이 뻐근하고 두통이 조금 있던 것 외에 큰 부작용이 없어서 다행이었지만 주변에서 화이자 접종 후 부작용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허리 통증은 아니지만 백신 접종 후 우울감이 든다든지, 하혈을 했다든지, 피부가 아프다던지 하는 증상으로 말이다.
주변 지인들이 부작용들은 며칠 내 사라지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어서 다행이었다.
허리에 문제가 생긴 분들이 바라는 건 두 가지, 백신과 허리 디스크 파열의 인과성이 증명돼 보상을 받고 앞으로 백신의 추가 접종을 권유받지 않은 것이라고 한다.
걷지도 못하고 일상생활이 온전하지 않은 분들이 제대로 된 치료와 보상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
나라도 백신 추가 접종은 절대 못할 것 같다. 부디 쾌유하시길!!
코로나 백신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로나 백신 부작용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비율이 늘면서 부작용 또한 늘어나고 있다. 노인계층이나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 외에도 건강했는데 백신을 맞고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
money-mat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