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역사상 가장 큰 붕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런 붕괴에 대비하기에 가장 좋은 때는 바로 붕괴 직전입니다. 지금이 바로 부자가 되기에 가장 좋은 시점입니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였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글로벌 금융시장에 초대형 급락세가 몰아칠 것이라는 비관 섞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러나 이 시기가 오히려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도 전망했다.
29일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경제학자인 기요사키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트윗을 통해 "세계 역사에서 가장 큰 붕괴가 다가오고 있다"라고 경고했다.
잉? 언제부터 비트코인이 금과 은과 같은 안전자산이 되었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댓글을 보니 다들 비슷한 생각인 듯..!!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1997년 출간된 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이 책은 나에게도 돈에 대한 관점이나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생각을 전환시켜 준 책으로 그동안 무지했던 개념을 일깨워 주었다.
부자들의 습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얼마를 버느냐가 아니라 얼마를 보유하고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는 것!!
무엇을 선택하든지 본인의 몫이지만 변동성이 심한 투자는 불안해서 못하겠다..
[책] 더이상 가난한 부자로 살지 않겠다, The Latte Facto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