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재발견에서 말하는 미국 귀족 배당주는?!
배당주 전문 사이트 Sure Dividen에 따르면, 미국 주식시장에서 25년 이상 전년 대비 배당액을 증액해온 배 당귀 족주는 약 64개 종목이다. 이 중 배당 연속 성장 이력이 가장 오래된 종목 TOP10을 소개한다. 이외의 배당 귀족주에 대한 분석은 스페이스 봄 사이트에서 차차 업데이트한다고 한다. 여기서 언급한 종목들은 투자 추천이 아닌 참고사항 정도로 보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얘기도 있네요.
1. 도버코퍼레이션(티커: DOV)
- 1955년 뉴욕에서 설립된 산업용 제품 제조업으로 현재 미국 일리노이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만 6천여 명의 직원이 있다. 그동안 배당 귀족주 중에서도 가장 오랫동안 배당을 증액해왔다.
2. 에머슨 일렉트릭(티커: EMR)
- 에머슨 일렉트릭은 다양한 상업용 제품들과 소비자 제품, 자동화 솔루션,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 미주리주에 있다.
3. 프록터 앤드 갬블(티커: PG)
- P&G라고 줄여 부르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샴푸, 치약, 기저귀 등 다양한 종류의 소비재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60년 넘게 배당을 증액해오고 있다.
4. 제뉴인 파츠(티커: GPC)
- 1925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부품, 공업용 부품, 사무용 전기전가 부품 등을 제공하는 회사로 무려 60년 넘는 긴 시간 동안 배당을 꾸준히 증액해오고 있다.
5. 3M(티커: MMM)
- 3M은 1902년 설립되어 포스트잇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업 용품, 소비자 제품, 건강제품 등을 공급한다.
6. 신시내티 파이낸셜(티커: CINF)
- 보험 지주 회사로 1950년에 설립되어 7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39년 연속 배당금을 증액시켰고 20년 동안 배당금은 3배가 넘게 올랐다.
7. 코카콜라(티커: KO)
-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음료수 만드는 회사이며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슈웹스 등 세계 베스트셀러 음료를 가지고 있다. 50년 넘게 배당을 지급하고 있고 배당수익률도 안정적이다.
8. 존슨 앤 존슨(티커: JNJ)
- 1886년 설립되어 제약 및 의료기기, 소비재 회사로 전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2018년 미국 매출 순위 37위를 기록했다. 주가와 배당 모두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9. 콜 케이드-파몰리브(티커: CL)
- 콜게이트 치약으로 유명한 다국적 소비자용품 회사로 P&G와 경쟁관계이며 오랜 기간 주가와 배당이 우상향하고 있다.
10. 로우스(티커: LOW)
- 1921년에 설립되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주택개량 소매업체로 각종 공구, 건설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인구님 유튜브에서 알게 된 이고은 작가님, 10년 넘게 주식 애널리스트로 일한 금융 전문가다.
영상에서 조곤조곤 설명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어서 <투자의 재발견> 책을 보게 되었다.
책에서 말하는 미국 귀족 배당주도 궁금했고:)
저자는 오랜 세월 안정적으로 배당을 증액해온 배당 귀족주를 매수하고 분기별로 받는 배당금을 재투자한다면 장기적으로 높은 투자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해외주식-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feat.박곰희 투자법)
댓글